블로그스팟, 구글블로그 애드센스 승인기간 실제 후기 - 띵띵

Latest

띵띵 여러분야의 정보를 담은 사이트입니다.

2025년 4월 18일 금요일

블로그스팟, 구글블로그 애드센스 승인기간 실제 후기

 블로그스팟, 구글블로그 애드센스 기간 실제 후기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게되네요.

오늘같은 날은 너무 기뻐서 글을 안쓸수가 없습니다.


저는 여러 블로그와 워드프레스, 유튜브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부업으로 부수입을 만들어보려는 의지로 여러개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놓고 운영중입니다.


애드센스 부업은 흔히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블로그스팟(구글블로그) 로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역시 세개 모두 하고있습니다.

저의 경우엔 처음엔 티스토리로 시작하였습니다.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제공하는 블로그입니다. 티스토리는 진입장벽이 낮다는 장점과 쉽게 블로그를 운영할수있다는 부분에서 초보 블로거들에게 적합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단점이 있습니다. 다른사이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단가, 다음 서버에서오는 불안정성으로인해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운영에대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또, 장기적으로 보면 워드프레스나 블로그스팟에비해 수익성이 떨어집니다.


이러한 단점이 저에게는 크게 느껴졌습니다.

애드센스 부업을 몇달만 하고 말게아닌 제 인생과 함께할 생각으로 시작하였거든요... 그래서 저는 티스토리의 비중을 낮추고 워드프레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워드프레스는 본인이 직접 나만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이트에대한 이해가 없으신분들에게는 정말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저도 처음엔 정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인터넷에서 뒤져보면서 사이트도 꾸미고 위젯도 적용하고 하면서 기본세팅을 마쳤습니다. 

더 이상의 세팅은 없이 지금은 꾸준히 글만 쓰고 있습니다. 

2024년 7월 이후 글을 안쓰고 있는데 300개가 넘는 글에서 꾸준히 애드센스 수익이 나오고 있습니다. 거의 일년이나 글을 안쓰고있는데 수익에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이게 어느정도 자리잡은 워드프레스의 장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나의 파이프라인을 더 만들기위해 블로그스팟도 시작하였습니다.

블로그스팟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블로그입니다.

블로그스팟도 티스토리에 비해 높은 단가를 제공하고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운영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정말 큰데, 초반 노출이 정말 안됩니다.... 개개인의 블로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저는 승인받는데 2년걸렸습니다. 제 첫글이 23년 1월인데 지금이 25년 4월입니다.

1년동안 거의 한달에 한두개정도만 글을써서 지금 30개의 글이 있는데 그게 이제서야 구글에 노출이 되기 시작한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제야 애드센스 승인이 났구요... ㅎㅎ


매일매일 글을 쓰신다면 또 글의 양을 늘리신다면 저처럼 2년이나 걸리진 않겠지만 반년정도는 승인이 안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니 블로그스팟을 시작하실분들은 초반이 힘들다는 점 꼭 명심하시고 반년이상은 1달러의 수익도 없이 글만 쓸수도 있다고 생각하면서 버티시기 바랍니다.

제가 운영중인 블로그들의 애드센스 승인까지 걸린날을 계산해 보면 이렇습니다.


티스토리1 : 글 60개 쯔음 4개월만에 승인


티스토리2 : 글 6개 3주만에 승인


워드프레스 : 글 20개 쯔음 한달만에 승인


블로그스팟 : 글 30개 2년만에 승인


어떤가요? 티스토리1이 제가 처음 애드센스를 시작했을때 만든 블로그입니다. 

글도 많이 썼고, 4개월 만에 승인이 났습니다.

그때 티스토리1의 경우엔 일방문자가 3천명에서 4천명사이였습니다. 이런걸로 봐서는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승인은 연관성이 없는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애드센스시작하시려는 분들 모두 대박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