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부업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하고 있어요
구글애드센스는 무엇일까?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 베너를 개인의 블로그 사이트나 웹사이트에 노출시킴으로써 발생하는 광고수익의 일부를 구글에게 받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이용하는 검색사이트(예를들어, 구글이나 네이버 등)에 본인이 작성한 글이나 운영하는 사이트가 상단에 노출된다면 부업이지만 상당히 높은 수익을 낼 수있습니다.
3년정도 구글애드센스 하시는 분들이 모인 여러커뮤니티에서 소통을 해봤는데 큰 기술 없이 노력만으로도 몇십만원에서 백만원정도는 소소하게 벌어가시는 분들도 많이 보았습니다. 하지만 그분들의 노력은 전혀 소소하지 않았습니다. 요령있으신분들은 모르겠지만 처음시작하시는 분들은 하루에 두세시간이상씩은 매일 글을 쓰시더라구요.... 제 경험상 반년이상 매일 세시간씩은 글을쓰셔야 요령이 생기고 수익적인부분도 탄력이 붙는거 같습니다.
저도 나름 오랜시간 블로그에 글을 써왔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와 사이트도 여러개가 있는데, 네이버블로그(글 천개), 티스토리(글 200개), 워드프레스(300개), 블로그스팟(글 20개 개설한지만 1년) 정도 되네요.
네이버블로그 구글애드센스 가능한가?
저는 네이버블로그로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고 지금까지 가장 많은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노출이 가장 유리합니다. 네이버에서 네이버블로거들을 우선적으로 챙기다 보니 대부분의 검색결과가 상위가 네이버블로그이고 그 다음이 각종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로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낼수가없습니다. 그 이유는 네이버에서 구글애드센스를 하지 못하게 해놓고있기 때문입니다.
구글애드센스 대신에 네이버애드포스트
네이버에서도 구글애드센스의 역할을 하는 '애드포스트'란 게 있는데 제 네이버블로그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일방문자 2만명이 되었을때도 하루 수익이 몇천원에서 겨우 몇만원이 였습니다..... 애드센스하시
는분들은 애드포스트가 인형 눈깔붙이는거보다 훨씬 못하다고 합니다.
물론 블로그에 작성된 글에따라 수익률이 다르겠지만 저에게는 일방문자 만명이상 찍기에 필요한 노력에 비해 보상이 너무 적었습니다.
그때당시에 저는 반년넘게 글을 4시간에서 6시간씩 매일 써왔습니다.
같은 노력이였으면 구글애드센스가 네이버애드포스트의 5배이상은 가능했을겁니다.
그래서 네이버블로그는 제 사업 홍보하는 수단으로만 사용하고 있고, 부업은 구글애드센스로만 합니다.
네이버블로그는 뭘로 돈을 버나?
체험단, 기자단, 서포터즈, 광고대행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서 애드포스트하나만을 생각하면서 네이버블로그를 시작한다면 절대 그러시지 마시고 방금 소개한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내실 생각이라면 괜찮은 플랫폼인거 같습니다.